작은도서관 책친구

작은도서관 활동가 책친구와 함께 펼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2023 작은도서관 책친구]-그림책 힐링 여행-다온북카페작은도서관

[2023 작은도서관 책친구]-그림책 힐링 여행-다온북카페작은도서관




도심 속 오아시스 복합문화공간 다온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서 지친 현대인을 위한 도심 속 오아시스를 꿈꾸며 지역주민들이 모였습니다. 사립형 공간으로 어린 아이부터 남녀노소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다온북카페작은도서관입니다.

 

최근 이사를 해 넓어진 공간에서 이용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도서관입니다. 여러 동아리 활동도 진행되고 있는데 특히 뜨개동아리에서 만든 물품들은 전시, 판매도 합니다. 이외에 시산꽃(시,산문), 다온오케스트라, 캘리 등의 동아리 활동이 있습니다.


다온북카페 작은도서관은 그림책을 통한 감정 소통을 특화 테마로 운영 중인 도서관입니다. 이번 책친구 사업도 그림책을 통해 참여자들과 소통하고 여러 활동을 통해 나를 힐링하고 가족과 이웃까지 힐링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원했다고 합니다.


진행은 레비 핀폴드 작가의 그림책 ‘

블랙독’을 읽고 내가 마주하고 있는 블랙독(두려움)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림책을 읽고 느낀 감정들을 이야기 해보고 자신의 블랙독은 무엇인지 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참가자들의 감정 표현들이 세세하고 내 현재의 감정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모습이 진솔했습니다.

-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감정을 알아차리고 통제하고 행동을 조절해 보고 있는데 모임에서 각자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하며 위로받는 시간들 이었습니다.



**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꾸욱 눌러주세요. 네이버 포스트로 이동합니다. **

https://naver.me/G7DR42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