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책친구

작은도서관 활동가 책친구와 함께 펼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2021 작은도서관 책친구] 시작!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4월,

[2021 작은도서관 책친구 지원]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2021 작은도서관 책친구 지원]은 특히 더 많은 신청서가 접수되어 무려 4: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그만큼 독서문화활동에 대한 전국 작은도서관들의 뜨거운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활동을 이어가고자 하는 작은도서관의 바람은 신청서를 통해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이러한 마음을 심사위원분들도 이해하시어 공정한 심사가 될 수 있도록 힘써주셨습니다.

그렇게 최종 90개관의 작은도서관이 선정되었습니다.



작은도서관과 책친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번의 사전교육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1차 사전교육 워크숍은 “코로나를 이기는 그림책의 힘”이라는 제목으로

작가이자 북극곰출판사 편집장인 이루리 작가님이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

7권의 동화책을 함께 읽으며 코로나로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던 작은도서관에게는 위로를,

 앞으로 활동을 이끌어갈 책친구에게는 열정을 심어주셨습니다.

 또한 이루리 작가님의 강의는 작은도서관에게 ‘행복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지?’,

책친구에게 ‘행복을 추구하며 활동하고 있는지?’에 대한 물음을 던져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2차 사전교육 워크숍은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3개의 권역별로 나누어 진행하였습니다.

사업의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고 선정된 90개의 작은도서관이 서로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책친구의 독서문화활동을 통해 작은도서관이 행복의 거점이 되기를 바라며

무사히 두 번의 사전교육 워크숍을 마쳤습니다.


바로 다음 주, 5월부터 [2021 작은도서관 책친구 지원]이 시작됩니다.

이번 독서문화활동을 통해 책친구의 성장과 작은도서관의 활성화를 꿈꾸어봅니다.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 [2021작은도서관 문화가있는 날]

smallliborg@naver.com / ☎ 02) 441-5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