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도서관서비스

어린이서비스위원회가 전하는 소식

제주-책과 함께 꿈을 이루는 공간!_꿈바당어린이도서관

책과 함께 꿈을 이루는 공간!!!

상상력이 물결치는 공간!!!

웃음이 커져 가는 제주 도민 모두의 공간!!


그 공간이 어디?

바로 꿈바당 어린이 도서관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2021년에는 도서관 자체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접수 기간이 되면 홈페이지가 다운될 정도입니다.


도대체 어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을까요?

궁금하시죠?

한번 가 볼까요~~

특히,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좋은 넓은 마당이 있어 유아 친구들이 많이 온다고 합니다.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열려라 그림책> ,< 노래로 만나는 동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창작 활동도 해보고 음악과 함께 흥을 느끼는 시간을 통해 가족 모두가 그림책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유아 친구들을 대상으로 영어 그림책을 활용한 프로그램 <Let’s play>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어 동요와 율동으로 영어를 재미있게 놀이로 접하며 영어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있답니다.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초등 친구들도 우리 도서관에 많이 온답니다.


<꼬마 작가의 연필> , < 끄적 끄적 마음 한 줄> , < 꿈바당 어린이 독서회>를 통해 창작의 세상에 빠져보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상상의 바다에 풍덩 빠지는 시간이랍니다.

아이들을 위해 왔던 부모님들도 성인 독서 동아리 < 꿈바당 학부모 독서회>를 운영하며 독서의 세상에 빠져 보는 시간을 갖고 있답니다.


꿈바당어린이도서관을 직접 찾지 않더라도 우리 동네에서 좋은 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도내 대표 어린이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책놀이 꾸러미 프로그램> 도서꾸러미와 창작활동에 필요한 재료 꾸러미를 구성하여 매월 순회 지원합니다.




<찾아가는 프로그램> 꿈바당 우수 프로그램을 지역 곳곳의 작은도서관으로 찾아가 운영합니다.


함께 참여하고 있는 작은 도서관과 지역 아동 센터에서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네이버 포스트 ↓

https://m.post.naver.com/my.nhn?memberNo=48951781&navigationType=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