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도서관서비스

어린이서비스위원회가 전하는 소식

2020 겨울방학 나다움 여행 프로젝트 - 책마실작은도서관


"나다움 여행 프로젝트"

(위의 글자를 누르시면 네이버 포스트로 이동합니다.)


우리가 가진 기존의 편견이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나와 너, 우리다움에 대해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 만들어 보고자 책마실작은도서관에서 지난 겨울방학 동안 여성가족부가 선정한 나다움 도서 함께 읽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진행기간 : 2020년 12월 10일 ~ 2021년 2월 27일 (80일간)

진행방법 : 나다움 도서 읽고 도장 10번찍고 선물받기

(진행 중 코로나 상황에 따로 온라인 인증을 시작하여 프로젝트를 계속 유지하였다)


전시


여성가족부에서 제작한 탐험지도,열차노선도, 나다움여권등 자료집을 미리 배표하여 프로젝트의 의미를 알려주었으며 나다움 도서를 주제별로 전시하여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나다움 탐험지도를 완성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인증

 

코로나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각 가정에서 도서를 읽고 인증샷을 공유하였다.

많은 인증사진들은 다른 회원들이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으며 내가 몰랐던 책들도 많이 알게 되면서 방학동한 책 읽는 즐거움이 더 풍성해졌다.


책을 읽고 인증 도장을 받은 어린이^^


10개의 도장을 모두 찍고 선물을 받은 어린이




후속 이벤트


80일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총 199권의 나다움 선정도서들을 살펴보았다.

함께 읽기를 진행하면서 나다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나다움 깊이 이해하고 어떻게 행동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의 후속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나다움 도서를 접하면서 힘들거나 어려운점, 좋았던 책 등을 서로 공유하고 전문강사님과 함께 우리다움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꿈을 멋지게 펼쳐나갈 것인지 이야기 나누었다.



김경화 관장(책마실작은도서관)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네이버 포스트 ↓

https://m.post.naver.com/my.nhn?emberNo=48951781&navigationType=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