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지역의 문화거점 작은도서관, 독서문화예술활동으로 문화만들기!

[2023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해담은푸그작은도서관-래퍼 술래-'모두가 래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백현마을1단지 판교푸르지오그랑블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내에는 해담은푸그작은도서관이 있습니다. '해담은'은 무슨 뜻인지 알겠는데 '푸그'가 무슨 뜻인지 모르겠더라고요. 여쭈어보니 '푸르지오 그랑블 아파트'에서 '푸그'만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도서관 이름이 '해담은푸그작은도서관'입니다. 이렇게 뜻을 알고 나니 더 친근감이 갑니다.


두더지굴 같은 지하주차장에서 헤메이다가 마중나온 관장님의 안내를 받아서 겨우 해담은푸그작은도서관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휴~~

커뮤니티센터에는 이런 시설들이 있다고 안내하고 있어요.




도서관에 들어서자마자 초록 식물들이 똭~ 눈에 들어옵니다. 초록이들을 좋아하는 저는 얼른 가서 초록 잎사귀를 만져보았어요. 진짜 살아있는 식물이더라고요. 이렇게 거대한 식물을 싱싱하게 키울 수 있는 식집사가 따로 있겠다 싶더라고요.




그 식집사는 바로 해담은푸그작은도서관 관장님이었어요. 초록식물들이 있으니 분위기가 달라보입니다.




한쪽으로는 만화책을 모아 놓았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쇼파도 있어요.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둥그런 책상은 책 전시도 할 수 있고, 둥그렇게 앉아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유아들은 낮은 책상에 방바닥에서 뒹굴며 볼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마련해 놓았어요. 눈치보지 않고 맘대로 책도 읽어주고 이야기도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2023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 '모두가 래퍼' 활동 하는 날

해담은푸그작은도서관에서는 [2023년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에 선정이 되었어요. 선정되던 날 성남시 유일하게 해담은푸그작은도서관이 선정되었다고 떡잔치를 했다고 합니다. 도서관에 오시는 분들과 떡도 나누며 기쁨도 나누었다고 합니다.








** 더 많은 이야기는 네이버 포스트에서 보세요. 아래 링크를 꾹~~ 눌러주세요 **

https://naver.me/GTS8b1A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