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9 작은도서관 '스스로' 아카데미 지원사업 공고

[2019] 작은도서관 '스스로' 아카데미  지원사업


사업 개요:


2019년 작은도서관 ‘스스로’ 아카데미는 작은도서관 주체의 성장을 돕기 위해 교육을 기획하고 공부해보는 자리입니다. 일방적으로 수용하는 교육이 아닌 스스로 기획하는 교육, 사람의 성장을 위한 진정성 있는 교육, 지역과 함께 하는 교육, 책을 함께 읽고 성찰하는 교육으로 새로운 교육모델을 제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지역의 작은도서관들이 함께하며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그 과정에서 작은도서관 교육주체들이 발굴되기를 희망합니다.


본 사업은 도서문화재단 씨앗이 출연하고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가 운영합니다.

작은도서관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작은도서관 '스스로' 아카데미 공고문외 첨부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malllib.org/project/center/13/posts/13/?p=1)


*문의: 02-336-5933 (오전11시~오후5시)


사업 목적:

- 아카데미 기획 및 진행지원을 통해 작은도서관 사람들의 성장을 돕는다.

- 작은도서관 현장의 문제해결을 위한 지역네트워크 조성 계기를 마련한다.

- 작은도서관의 질적 향상을 지원한다.

- 새로운 교육기획을 통해 향후 작은도서관의 교육에 대한 지향점을 제시한다.

- 작은도서관의 교육자생력을 향상시킨다.

- 작은도서관 활동가들의 책읽기를 지원한다.

- 아카데미 결과물 자료집 발간을 통해 사업을 공유한다. 

*일정 변경공지

2019 작은도서관 '스스로' 아카데미 지원사업 선정자 공고 : 5월 27일 월요일 오후 6시

2019 작은도서관 '스스로' 아카데미 지원사업 선정자 교육 : 5월 29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선정자 교육에는 대표 신청자와 실무자, 두분 모두 필참하셔야 합니다.)